녹차가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아침 공복에 녹차 한잔을 마시면 수분 보충과 함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줘서 잉여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녹차와 함께 완전 식품으로 알려진 달걀을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달걀을 삶을 때 녹차를 활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녹차와 잉여 콜레스테롤
우리 몸속에는 독소가 쌓여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되며 배출 되는 시스템을 갖고 있어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은 담즙으로 분해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담즙이 잘 만들어지지 않는 사람은 잉여 콜레스테롤이 쌓여서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녹차 속에는 카테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담즙 생성을 촉진 시켜 줍니다. 리파아제 효소 생성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잉여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배출 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아침 공복에 녹차 한잔으로 수분을 보충하고 잉여 콜레스테롤을 배출 시키면 좋습니다. 또한 녹차 달걀을 통해서 영양분을 섭취하면 하루 동안 쓸 에너지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녹차 달걀 레시피
냄비를 준비하고 물 1리터를 넣습니다.
말린 녹차 잎 2큰술을 넣어 주세요.
양파 껍질은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양파껍질 1줌과 달걀을 넣고 센 불에서 삶아 주세요.
중간에 달걀을 삶다가 깨트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달걀 사이로 녹차와 양파에서 우러난 성분이 스며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후 약 10분 동안 더 삶습니다.
녹차에서 우러난 카테킨 성분과 양파 껍질에서 나오는 퀘르세틴 성분이 달걀 흰자의 단백질 속으로 스며 들기 때문에 녹차 달걀을 먹으면 체내 영양 흡수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몸속에 쌓인 잉여 콜레스테롤을 배출 시킬 수 있으며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카테킨 성분은 위산을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위염이 있거나 위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이라면 공복에 섭취를 주의하고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