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내고 버릴 필요 없어요” 대부분이 모르는 폐가전 무료로 직접 수거해가는 서비스

집에서 사용하던 TV, 세탁기 등 부피가 큰 폐가전을 처리 할 때 항상 고민이 됩니다.

지자체에 배출 스티커를 구입한 뒤 제품에 부착해서 직접 밖에 내놔야 하는데요. 무겁고 시간을 내야 해서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무료로 폐가전을 수거해가는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직접 방문해서 가져가기 때문에 정말 편리합니다.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한국전자제품 자원순환 공제조합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처럼 폐가전 스티커를 구입할 필요도 없으며 가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신청만 하면 수거기사가 집까지 방문해서 무거운 폐가전을 직접 수거해 갑니다.

무상방문수거 신청 방법

순환거버넌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수거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모바일 배출 예약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서 쉽게 예약 후 완료까지 가능합니다.

무상방문수거 절차

접수를 하면 개인정보 동의를 한 뒤 예약이 완료 됩니다. 신청 확인 메시지를 받으면 담당 기사님이 방문해서 폐가전을 수거해 갑니다.

전화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전화번호는 1599-0903입니다.

무상 수거 품목

단일 수거 가능 품목으로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태양광 패널, 일반 전제품(전기오븐, 자동판매기, 런닝머신, 식기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전기히터, 청소기, 모니터, 선풍기 등 부피가 작은 품목은 총 수량이 5개 이상이 되어야 수거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수거가 불가능한 제품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으니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