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분이면 충분합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다리 붓기가 빠지는 면역력 향상 운동 방법

다리를 벽에 기대고 올린 자세를 1분만 버텨도 놀라운 효과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하루종일 서서 일하거나 앉아 있는 직장인, 학생들에게 탁월한 결과를 안겨줍니다.

실제로 따라해 본 사람들이 극찬하고 있는 다리 올리기 운동인데요. 어떤 효과가 있으며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다리 올리기 운동

운동 방법

벽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서 자리를 잡습니다.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를 90도 각도로 틀고 다리를 벽에 붙입니다.

어깨와 머리는 바닥에 편안하게 누운 상태를 만듭니다.

팔은 자연스럽게 바닥에 놔두면 됩니다.

눈을 감고 다리를 벽에 단단히 고정 시킨 후 힘을 뺍니다.

위의 자세를 1~2분 유지하면 됩니다.

운동 효과

신경계 안정

다리 올리기 운동을 할 때 눈을 감고 호흡에 집중하면 좋습니다.

신경계를 진정 시켜주기 때문에 마음이 차분해지고 불안감이나 우울증을 떨쳐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받는 날에 하면 좋은 자세입니다.

다리 붓기 빼기

하루 종일 서있거나 앉아 있으면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면서 다리가 붓게 됩니다.

하루를 마무리하고 잠들기 전에 다리를 벽에 기대고 있어보세요.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긴장감이 풀어지면서 하체 부종이 사라집니다.

면역력 증가

다리를 벽에 올리는 것 만으로 면역력을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림프계가 자극되기 때문에 림프 순환이 활발해지고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 시킵니다. 따라서 통증, 염증, 가려움 등의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 향상

다리를 올리고 호흡을 깊게 하면 몸이 이완 되고 편안해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심호흡에 집중하면서 명상 상태가 됩니다. 요가 동작과 비슷하기 때문에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