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병의 원인 몸 속 염증 싹 사라진다고” 아침에 일어나서 ‘이것’ 했을 뿐인데 간과 장까지 좋아졌다고

염증은 우리 몸의 방어 체계 중 하나로, 상처나 감염 등이 발생하면 그 부위를 보호하고 치유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만약 지속적으로 염증 반응이 발생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아침에 소금물 가글을 하게 되면 몸 속 염증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적절한 소금양을 맞추지 못하면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생리식염수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생리식염수 효능

우리가 자는 동안에는 침 분비가 되지 않기 때문에 기상 직후에는 입 속에 엄청난 유해균이 많은 상태가 됩니다.

건강을 위해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한잔 마시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입 속에 유해균이 있는 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오히려 건강과 장에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상 직후에 생리식염수로 가글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식염수로 가글을 하면 유해균을 제거하고 침 분비도 촉진 시켜줘서 아침 식사 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임냄새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생리식염수 가글을 통해서 혀에 낀 백태를 씻어낼 수 있기 때문에 입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생리식염수 가글을 하면 만성염증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입속에 있는 유해균은 말초 혈관을 따라서 혈액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우리 몸 전체에 영향을 줍니다. 각종 염증 반응이 발생하고 혈관에 혈전이 생겨서 뇌졸중,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 위험성이 커집니다.

생리식염수 가글 방법

가글을 하는 경우 입 안에서 오글오글 하다가 목까지 세척한다는 느낌으로 가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리를 뒤로 젖힌 상태에서 목 가글까지 해주면 인후통에도 도움이 됩니다.

생리식염수를 30초 정도 머금었다가 뱉으면 됩니다. 가글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1번하고 취침 전 1번 총 2번을 하면 됩니다.

생리식염수 선택 및 보관

생리식염수를 구입할 때는 반드시 약국에서 일반의약품으로 된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멸균처리가 되어 있고 보존제가 들어 있지 않습니다.

생리식염수는 서늘한 곳에 실온 보관하면 됩니다.

일반의약품 생리식염수에는 보존제가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뚜껑을 개봉했을 경우 이틀 사용 후 과감히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가글용으로 사용할 때는 개별 포장 되어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출처 :약은약사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