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마셨더니 잇몸 염증 싹 사라졌다고” 챙겨 먹으면 잇몸병이 사라지고 폐에 쌓인 노폐물까지 싹 배출 된다고

잇몸에 염증이 생긴 적 있으신가요? 이건 경험해 본 사람만 알 수 있는데요. 정말 고통스럽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많은 사람이 경험하는 질병인데요. 성인 10명 중 3명이나 발생한다고 합니다.

잇몸병이 심각해지면 결국 치과에 방문해야 합니다. 발치하거나 임플란트까지 해야 될 경우도 있는데요. 잇몸뼈가 녹으면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잇몸에 생긴 염증을 그대로 놔두면 전신으로 퍼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굉장이 중요합니다. 평소에 이것을 챙겨 먹으면 잇몸병에 좋다고 해서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잇몸병 치료에 좋은 도라지

도라지는 폐에 쌓인 노폐물도 배출해주기 때문에 폐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구내염과 잇몸병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정말 좋습니다.

대부분 도라지 쓴맛 때문에 껍질을 벗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껍질까지 모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쓴맛 제거를 위해 물에 담가두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도라지의 핵심 성분인 사포닌이 껍질과 잔뿌리에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도라지는 껍질째 생으로 먹거나 말려서 차나 가루로 요리하는데 활용하면 좋습니다.

잇몸질환에 좋은 감초

감초는 잇몸 질환을 유발하는 세균들을 박멸하고 다양한 구강 질환을 치료하는데 매우 효과가 있습니다. 이미 여러 연구들을 통해서 밝혀졌습니다.

항염 작용이 뛰어나서 충치와 잇몸질환을 유발하는 세균을 퇴치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도라지와 감초를 함께 넣어 차로 우려 마시면 잇몸병과 각종 구강질환을 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잇몸병에 좋은 감길탕 만들기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말린 도라지 30g, 감초 10g을 준비합니다.

도라지는 생으로 사용해도 되며 말린 것을 사용해도 됩니다. 반드시 껍질이 있는 상태로 사용해야 합니다.

냄비에 물 2리터를 넣고 끓여 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감초를 먼저 넣습니다.

불을 완전히 끄고 뚜껑을 닫은 후에 5시간 동안 우려 주세요.

5시간 후 충분히 우러난 감초를 꺼내 주세요.

도라지를 넣고 10분 정도 끓이면 감길탕이 완성 됩니다.

도라지는 너무 오래 끓이면 쓴맛이 강해지고 거품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10분 정도만 끓이는 것이 좋습니다.

감길탕을 마실 때는 반드시 65도 이하의 온도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잇몸병과 구내염이 있을 때는 감길탕을 입에 머물고 있으면 항균 효과로 구강 질환을 발생 시키는 세균을 없애는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