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인지는 모르지만 집마다 바세린이 하나씩 있습니다.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면서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한번씩 구입해 봤을 것입니다.
최근 바세린이 피부에 좋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다양한 후기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특히 피부의 주름을 없앤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관심을 갖는 사람이 많습니다.
피부과 의사는 바세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할까요? 본인이 직접 7일 동안 바세린을 피부의 주름 있는 곳에 바르고 그 결과를 분석했다고 합니다.
바세린의 효과
처음 바세린이 출시 된 것은 상처 치료제로 세상이 나왔습니다. 유분감을 피부에 코팅을 해서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막아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손상된 피부도 회복을 하기 위해서는 수분 유지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상처 치료제로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바세린이 보습에 효과가 있어서 인기가 많은 제품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주름을 없애는데도 효과가 있을까요?
바세린의 주름 제거 효과
피부과 의사가 일주일 동안 직접 주름이 있는 피부에 바세린을 바르는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바세린을 바르기 전 주름 개수를 측정 했습니다. 이후 일주일 동안 바세린을 바른 뒤 주름 개수의 변화를 확인해 보는 실험이었습니다.
과연 주름이 없어졌을까요?
피부과 의사가 바세린을 발라 본 느낌은 어땠을까요? 보습이 되는 것은 확실히 느꼈다고 합니다. 건조할 때 바르면 촉촉한 피부가 되었다고 합니다.
주름이 많이 생기는 부위인 눈 밑과 이마, 눈가 부분을 정밀 기계로 측정해 보았습니다. 바세린 바르기 전과 후의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마 주름 : 24개 ▶ 20개
눈가 주름 : 55개 ▶ 55개
눈 밑 주름 61개 ▶ 59개
주름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 피부 건조도 있습니다. 피부에는 진피 층에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촘촘하게 결합해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급격하게 감소하게 됩니다. 진피 조직이 줄어들고 주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바세린을 바르면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서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바세린 속 페트롤리움을 도포한 실험군에서 피부 장벽 성분이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굵은 주름은 보습제만으로 없애는 것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보습을 통해서 주름 예방 효과가 있다는 정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