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솥 쉰내 싹 사라지고 맛있어집니다” 전기밥솥 회사에서 알려주는 밥 쉰내 제거 방법

맛있는 밥

한국 사람이라면 하루에 한끼 이상은 밥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정에서 밥을 쉽게 만들기 위해서 전기 밥솥을 사용합니다.

보온 모드를 통해서 오래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데요. 가끔 오래 된 밥통에서 쉰내가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기 밥솥을 만들고 있는 회사에서 밥 쉰내를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해줬습니다.

관련글 : “무뎌지고 녹슨 가위 새것처럼 바뀝니다” 살림전문가가 알려주는 가위 손질 방법

전기 밥솥 쉰내 싹 없애기

전기 밥솥

보온 온도 설정

전기 밥솥의 보온 온도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실제로 제조사에서는 쉰내가 발생하는 원인으로 잘못된 온도 설정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모든 음식은 공기와 접촉하거나 물과 만나게 되면 상하기 시작합니다. 밥솥의 보온 모드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제조사에서는 12시간 이상 보온을 할 경우와 예약 취사한 밥을 다시 보온 모드로 두면 금방 쉰밥이 된다고 합니다.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밥에 물이 많이 있고 쉰 냄새가 난다면 보온 온도를 2~3도 올려서 사용합니다.
  2. 보온 중 밥에 물기가 없고 건조한 상태에서 쉰내가 난다면 보온 온도를 1~2도 낮추세요.

전기 밥솥 청소하기

식초 넣기

전기 밥솥을 정기적으로 청소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뚜껑을 열어보면 다양한 구성품이 있습니다. 고무패킹이 달려 있는 부분도 모두 분해해서 청소해야 합니다.

전기 밥솥에 곰팡이균이 생겼을 경우에도 냄새가 납니다. 이때는 아래의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1. 밥솥에 물을 2컵 넣습니다.
  2. 식초를 한컵 넣습니다.
  3. 취사 버튼 혹은 자동 세척 모드 버튼 을 누르고 기다립니다.
  4. 세척이 끝나면 열을 식힌 후 마른 행주로 물기를 닦아 주세요.
  5. 밥솥은 흐르는 물에 헹구고 물기를 말끔하게 닦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