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술자리가 많아지면서 숙취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숙취해소제를 먹어도 효과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때는 음주 전후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먹어보세요. 딱 5가지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숙취해소 끝판왕 5가지
우유

우유는 음주 전에 마시면 좋은 식품입니다. 위 점막을 코팅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위를 보호해주고 알코올 흡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백질과 비타민A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알코올 흡수를 둔화 시키기 때문에 술자리에서 고생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하지만 과음한 다음날 우유 마시는 것은 금해야 합니다. 우유 속에 들어 있는 칼슘과 단백질이 위산 분비를 촉진 시키기 때문에 속쓰림이 나타납니다.
이온음료

혹시 이온 음료와 술을 함께 마시면 빨리 취한다는 이야기 들어 보셨나요?
이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술 마실 때 이온음료를 섭취하게 되면 아코올 성분이 체내에서 희석되기 때문에 오히려 숙취를 막아줍니다.
특히 도수가 높은 술을 마시는 경우 이온 음료와 함께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온음료는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꿀

티비 드라마를 보면 과음한 다음날 꿀물을 마시는 장면이 자주 나옵니다.
꿀물이 숙취 해소에 효과가 좋기 때문입니다. 꿀에 들어 있는 칼륨 성분이 속쓰림을 막아줍니다.
과당 성분은 체내 대사 과정에서 알코올 농도의 급격한 변화를 막아 주고 아코올 분해를 활발히 진행 시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꿀을 오이즙에 섞어서 마시면 좋습니다. 오이는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열을 내려주고 이뇨 작용을 통해서 숙취 해소를 빠르게 해줍니다.
달걀

음주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달걀이 있습니다.
술자리 전에 달걀 1~2개를 먹으면 숙취 예방에 확실하게 도움이 됩니다.
달걀에는 아미노산인 L 시스테인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것이 알코올 독소를 분해 시킨 뒤 빠르게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메티오닌 성분이 풍부해서 손상된 간 세포 재생을 도와줍니다. 위궤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음주 전에 올리브 오일 한 스푼을 먹으면 좋습니다.
서양에서 주로 활용하고 있는 방법인데요. 올리브 오일이 위벽을 감싸주기 때문에 알코올 흡수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올리브 오일은 건강한 지방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간 독소 조절과 해독 작용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