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가 다 보여야 정상이라고” 눈이 건강한지 확인할 수 있는 색맹 테스트

색맹 테스트는 사람들이 색깔을 얼마나 구별하고 인식하는지를 측정하는 테스트입니다. 색맹은 일반적으로 빨강, 녹색, 파랑을 구별하지 못하거나 완전히 볼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러한 색맹 상태를 가진 사람들은 일상 생활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색맹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색상 인식 능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색맹 테스트는 일반적으로 간단한 이미지나 색깔 패턴을 사용하여 이루어집니다. 색맹은 유전적인 원인이 많지만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의 질병으로 인해서 후천적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색맹 테스트하기

총 9개의 테스트 이미지가 나옵니다.

정답은 제일 아래에서 확인면 됩니다.

1번

2번

3번

4번

5번

6번

7번

8번

9번

정답 확인하기

1번 : 정상자나 색각이상자나 모두 15로 읽는다.

2번 : 정상자는 5로 읽고, 제1 및 제2 색각이상자(이하 이상자로 약기함)는 3으로 읽으며, 전색약 색맹자는 읽지 못한다.

3번 : 정상자는 75로 읽고, 이상자는 16으로 읽으며, 전색약 색맹자는 읽지 못한다.

4번 : 정상자는 8로 읽고, 이상자는 5로 읽으며, 전색약 색맹자는 읽지 못한다.

5번 : 정상자는 48로 읽고, 이상자는 13으로 읽으며, 전색약 색맹자는 읽지 못한다.

6번 : 정상자는 7로 읽으나, 이상자 및 전색약 색맹자는 읽지 못한다.

7번 : 정상자 및 전색약 색맹자는 읽지 못하나, 이상자는 대부분 5로 읽는다.

8번 : 정상자 및 이상자는 66으로 읽으나, 제3(청황) 색각이상 및 전색약 색맹자는 읽지 못한다.

9번 : 정상자는 녹색계통의 색으로 된 곡선을 완전히 그릴 수 있으나, 이상자는 청녹색 곡선만 보여서 지름길로 곡선을 그린다. 전색약 색맹자는 이 곡선을 그리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