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 후 그냥 두면 큰일나요” 세균 가득한 칫솔 깨끗하게 소독하는 3가지 방법

양치질 후에 칫솔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세면대에 그냥 놔두나요?

절대 안됩니다. 습기로 가득한 욕실에 칫솔을 방치하면 세균이 엄청나게 번식하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오늘은 칫솔을 청결하게 관리하고 깨끗하게 소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칫솔 살균 3가지 방법

칫솔 모 안에는 치약이나 음식물 찌꺼기가 남게 되면서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소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 따뜻한 소금물

뜨거운 물에 굵은 소금을 한 스푼 넣어주세요. 잘 섞은 후에 칫솔을 30분 동안 넣어두면 됩니다.

칫솔을 담글 때는 목 부분까지 잠기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물 소독 후에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헹궈 주세요.

2.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에 칫솔을 넣은 후 1분 정도 돌리면 됩니다. 발표에 따르면 약 98%의 살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칫솔의 재질은 열에 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20초에서 1분 정도만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3. 구강청결제

칫솔 소독하는 방법으로 구강 청결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불소 성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칫솔의 세균을 억제 시켜 줍니다.

컵에 구강 청결제를 따라 주세요. 칫솔을 목 부분까지 모두 잠기게 30분 ~ 1시간 정도 담가둔 후 햇빛에 잘 말리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