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은 생활 습관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질병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관리만 잘해줘도 개선 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음식 섭취만 줄여도 확연하게 속이 좋아지고 위산 역류 현상이 개선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유발 식품
튀긴 음식
흔히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튀김은 맛이 좋습니다. 하지만 역류성 식도염에는 치명적입니다.
치킨이나 각종 튀김류 등은 소화가 잘 되지 않는 특징이 있으며 위산 분비를 증가 시켜서 식도염, 위염 등에 위험성이 증가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관련글 : “공복에 ‘이 음식’ 먹으면 큰일나요..” 한의사가 폭로하는 공복에 먹으면 몸 망치는 5가지 음식
커피
전 세계인이 가장 즐기는 음료 중 한가지가 커피입니다. 하지만 식도염, 위축성 위염 등을 발생 시키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평소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역류성 식도염 등이 있다면 커피를 한동안 끊어 보시기 바랍니다. 잦은 위부 불쾌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맵고 짠 음식
평소에 맵거나 짠 음식처럼 자극적인 것을 즐겨 먹는 사람이 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인데요. 어느 순간 속이 매우 불편한 상황이 찾아오더라고요.
특히 요즘 유행하고 있는 마라탕을 먹은 다음날에는 증상이 심해졌습니다. 중국에서는 마라탕 국물을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라탕의 재료인 화자오는 위를 자극 시키고 국물이 알싸하게 맵고 짜기 때문에 위에 좋지 않습니다.
산도가 높은 과일 및 음료
공복에 귤, 오렌지 등의 산도가 높은 과일을 먹지 말라고 합니다. 실제로 공복에 섭취하게 되면 속이 쓰린 경험을 하게 됩니다.
산도가 높은 과일이나 음료는 위산을 과도하게 분비 시키기 때문에 속이 쓰리고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공복에는 산도가 낮은 과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