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들 한번 생긴 목주름은 다시 펼 수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닙니다.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나이가 들면서 목주름이 생기면 정말 신경 쓰이고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유튜버 UNA 유나 채널에서는 홈케어 방법을 알려줬습니다.
생활 습관 바꾸기
바른 자세
목주름은 평소 생활 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휴대폰이나 컴퓨터를 할 때 고개를 지나치게 내리고 있다면 자연스럽게 목에 주름이 심해집니다.
요즘 20~30대에서도 목주름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원인입니다. 따라서 바른 자세를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2. 베개
베개도 올바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하루 중 수면 시간은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베개를 사용할 때는 누웠을 때 머리와 목이 일자가 되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요즘 피부 관리할 때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얼굴에만 바르고 목은 그냥 지나치는 사람이 많은데요. 목에도 꼭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클렌징을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목까지 꼼꼼하게 발라주고 주름 기능성 크림까지 발라주면 좋습니다.
목주름 펴는 홈케어
꼬집기
목에 생긴 주름 부분을 양손의 집게 손가락을 사용해서 살짝 잡은 후 바깥쪽으로 튕기듯이 꼬집으면 됩니다.
주름 부위는 대부분 정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적당한 힘으로 꼬집으면 순환이 잘 되기 때문에 목주름을 펴는데 도움이 됩니다.
목에 팩하기
눈가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 아이크림을 바르는데요. 이것을 목에 발라서 팩을 해주면 좋습니다.
아이크림을 목에 생긴 주름 부분에 바릅니다. 다음으로 워터타입 에센스를 부직포 화장솜에 적신 후에 아이크림을 바른 부분에 붙입니다.
마지막으로 목에 랩을 씌우고 1시간 정도 유지하면 됩니다. 최소 30분 이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집에 가정용 고주파 기기가 있다면 목주름 팩을 한 후 문질러 주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