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아 건강은 평소에 잘 챙겨야 합니다. 특히 매일 하고 있는 양치질을 잘 해야 합니다.
매일 양치질을 해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충치, 잇몸병이 생겨서 치과에 가야 합니다.
치과 의사가 직접 알려주는 치아 관리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치아 관리 방법
음료 조절하기

치아 관리 뿐만 아니라 잇몸 관리도 중요합니다. 제대로 관리를 못하면 뼈와 잇몸이 녹아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우리 주변의 음료수(커피, 탄산수, 오렌지 주스, 스포츠 음료, 콜라)를 보면 대부분 산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자주 먹으면 치아와 잇몸에 좋지 않습니다.
좋은 치약 고르는 방법

산성 성분 때문에 우리 몸에 있는 칼슘이 빠져나가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칼슘이 몸에 잘 흡수되도록 만드는 것이 바로 불소입니다. 따라서 불소가 입안에 계속 있어야 치아가 망가지지 않습니다.
치약을 구입할 때 불소 함유량이 950~1000ppm인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충치로 치과를 자주 다니는 사람은 1450ppm이 좋습니다.
양치질 하는 방법

칫솔을 선택할 때는 부드러운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잇몸에 손상이 적습니다.
칫솔을 잡을 때는 연필 잡는 것처럼 잡아야 정교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칫솔모가 치아 사이로 들어가야 합니다. 따라서 칫솔모를 잇몸 쪽으로 45도 기울여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양치질을 할 때는 좌우로 위 아래로 흔드는 것이 아니라 이를 1개씩 닦도록 합니다.
치아 사이에 칫솔모를 넣은 후 동그라미를 그리듯이 닦아 주세요. 움직이는 양을 줄이고 소리가 안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울을 통해서 어떻게 양치질하고 있는지 반드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잇몸을 닦기 위한 칫솔이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해서 잇몸 테두리를 닦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