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가 심한 사람이라면 일주일 넘게 대변을 못 봐서 고생하기도 합니다. 항상 쾌변을 꿈꾸지만 쉽지 않습니다.
KBS에서 방송되었던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전혜빈이 출연해서 쾌변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해줬습니다. 집안 대대로 3대에 걸쳐 내려온 레시피인 다시마 밥을 알려줬습니다.
다시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장에서 노폐물을 흡수해서 배출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다시마를 만져보면 끈적거리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것은 알긴산이라는 점액 물질로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는 역할을 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해독 작용을 해주빈다.
다시마밥 만드는 방법
다시마를 물에 3시간 동안 불려 주세요. 3시간 후에 다시마를 들어 보면 콧물 같은 진액이 쭈욱 늘어지는 현상이 나타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큰 다시마를 먹기 쉽게 작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칼을 사용해서 잘게 다져주세요. 끈적이는 진액이 많이 나오는 상태가 됩니다.
이제 밑간을 하도록 합니다. 간장, 설탕, 식초를 적당히 넣어서 살짝만 밑간을 해주세요.
마치 달고나 커피를 만드는 것처럼 다져진 다시마를 마구 휘저어 주세요.
다시마가 하얘질 때까지 계속해서 저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다시마가 충분히 하얘지면 완성입니다.
갓 지은 밥에 방금 만든 다시마 장을 넣은 후 비벼서 먹으면 됩니다.
평소에 변비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전혜빈의 가문 레시피인 다시마 밥을 꼭 만들어서 먹어 보세요.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다시마에는 요오드 성분이 있기 때문에 갑상성 항진증 환자의 경우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