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는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근육인 대퇴사두근과 종아리 근육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근육들은 운동을 할 때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는데, 이는 혈액순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하체 근육들이 움직이면서 수축하고 이완함에 따라, 혈액이 더욱 효과적으로 순환되어 산소와 영양소가 조직에 공급됩니다.
하루 1분만 투자해도 30분 운동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이 있다고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집에서 두꺼운 책만 있다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딱 100번만 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허리, 관절 건강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1분 뒤꿈치 올리기 운동
두꺼운 책을 바닥에 놓습니다. 이제 앞꿈치로 책 위에 올라 선 후 뒤꿈치를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해서 실시하면 됩니다.
이때, 손은 뒤로 보낸 상태에서 발이 책의 1/3 정도만 올라가야 하며 체중을 실어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동작을 1분만 실시해도 종아리 근육이 강화 되고 전체적인 다리 라인이 슬림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기에는 쉬워 보이는 동작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중심 잡기도 힘들고 확실한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균형을 잡기 위해서 복근에 힘이 들어 가기 때문에 코어 근육까지 강화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운동하는 것이 귀찮은 사람은 하루에 1분이라도 위의 운동을 실천해 보세요. 30분, 1시간 지루하게 운동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 운동 효과가 있습니다.
출처 : 옥탑방의 문제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