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가 ‘이것’ 잘 못 알고 있다고” 당신이 주유소 기름 넣을 때 이렇게 해서 돈 다 날리고 있는 이유

자동차를 타고 다니면 누구나 주유소에 가야 합니다. 최근 기름값이 내렸다고는 하나 항상 부담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절약을 할까 고민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의외로 주유소에서는 제대로 주유를 못해서 돈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주유를 할 때 주유 손잡이를 어떻게 잡으시나요? 혹시 꽉 잡은 후에 빠르게 넣고 있지는 않나요?

대부분 천천히 넣는 사람들은 기름을 빨리 넣으면 헛기름이 들어간다는 소문을 듣고 실천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상식이며 어떻게 해야 제대로 하는지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유소 기름 제대로 넣기

주유소에서 기름 넣을 때 주유 손잡이를 보면 속도 조절 레버가 있습니다. 대부분 3단계로 되어 있으며 1, 2, 3 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주유 레버를 꽉 잡으면 3단계로 작동하며 가장 빠르게 기름이 들어가게 되빈다.

이때, 거품이 섞여 나오면서 헛기름이 들어간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헛소문이며 잘못된 상식입니다.

주유기를 만드는 회사의 말에 따르면 주유 속도와 주유량에 차이는 전혀 없다고 합니다. 이것은 정부 기관의 테스트를 거쳐서 승인 되는 구조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사항입니다.

그동안 다양한 방송에서도 주유 속도에 따른 주유량 차이가 없으며 실험으로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주유소에서 주유 레버를 살짝 잡아서 천천히 넣었던 분들이라면 괜히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꽉 잡아서 빨리 기름을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을 채운 양과 연비의 관계

기름을 자동차에 가득 채우면 연비가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실 상식과도 같죠.

자동차에 무거운 물건을 싣거나 사람을 많이 태워도 무거워진 무게만큼 연비가 안 좋아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따라서 기름도 가득 채우면 무게가 늘어나고 연비에 좋지 못합니다.

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기름을 가득 넣고 주행 했을 때와 70%만 채우고 주행 했을 때 연비 차이가 6~7% 났다고 합니다.

따라서 연비 운전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주유 할 때 가득 채우기 보다는 적당량만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